예신

title-press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인 식품

작성자 예신
작성일 2016.09.01
조회 419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인 식품은?


2016-09-01 14;07;01

 

 

무더위와 함께 찾아온 여름. 폭염을 알리는 재난 문자가 수시로 울려대는 요즘엔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다.

야외에서 활동하는 시간은 적은데, 무더위에 잠 못 드는 날은 늘어나고 있으니, 자연스럽게 음식 섭취량이 늘어날 수 밖에 없다. 문제는 즐겨먹는 음식들이 샐러드나 닭 가슴살처럼 칼로리가 낮은 음식이 아니라 치킨, 피자, 패스트푸드 등은 포화지방이 많은 음식이라는 것.

이런 음식들은 복부비만은 물론, 성인병과 같은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 2-3회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지만 이를 지키는 사람은 거의 없다.

고칼로리의 음식을 지속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당뇨병, 뇌졸증, 고혈압 등 성인병을 유발하는 복부비만의 원인이 된다. 따라서 복부비만을 완화시키고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5가지 대표 음식을 알아보고, 식습관 개선을 통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시작해보자!

 

1. 사과
사과에 많이 들어있는 섬유질과 폴레페놀 성분은 장내 유익균의 성장을 촉진시켜 체중감량에 큰 도움이 된다. 또한 사과 안의 팩틴 성분은 고혈압, 동맹경화, 뇌졸증 등 각종 성인병 예방 효과가 있어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관리에도 상당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2.후추
후추 안에 있는 피페린이란 성분은 체중저하, 내장지방 감소,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 정상화 등 복부비만의 원인이 되는 내장지방 분해에 효과적이므로 음식을 먹을 때 곁들여 먹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다.

3.아몬드
아몬드 안에는 비타민E, 마그네슘, 칼슘, 칼륨 등이 풍부하고 단백질, 식이섬유가 많으며, 몸에 좋은 지방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는 건 독이 될 수 있으니 하루 20개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다.

4.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영양가 높은 과일로 기네스북에도 이름을 올릴 만큼 좋은 식품이다. 단일불포화지방 같은 좋은 지방을 함유하고 있어, 포만감은 주지만 지방이 몸에 축적되지 않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물론 풍부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어 아보카도 하나만 꾸준히 섭취해도 건강과 다이어트 두 마리 토끼를 거뜬히 잡을 수 있다는 사실!

5.베리 류
블루베리, 아사이 베리, 라즈 베리, 딸기 등의 베리 류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섬유질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주므로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 또한 베리 류에 들어있는 탄수화물은 몸 속에서 당분이나 지방으로 변하지 않고 에너지에 사용 되는 좋은 탄수화물이므로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