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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주방 만드는 5가지 방법

작성자 예신
작성일 2016.08.08
조회 460

다이어트 주방 만드는 5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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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을 빼야겠다고 결심하는 순간, 80%이상의 사람들이 가장 먼저 하는 식단조절!

식단을 구성하고 음식을 만드는 주방 환경이 어떠냐에 따라 다이어트 성공여부도 달라질 수 있다.

오늘은 주방 환경을 개선한 후, 체중감량에 성공한 사람들이 알려주는 ‘다이어트하기 좋은 주방 만드는 비법’에 대해 알아보자!

 

  1. 손이 자주 가는 곳에 과일과 채소를 진열하자!


포도, 키위, 메론, 딸기, 토마토, 당근, 셀러리 등 과일과 채소를 잘라서 용기에 담은 후, 냉장고를 열었을 때 자신이 가장 먼저 보는 곳에 보관하자. 내가 자주 보는 위치에 칼로리 높은 음식이 놓여 있으면, 우리 뇌는 자연스럽게 그 음식을 찾게 된다. 따라서 과일과 채소 등 부담 없이 즐겨 먹을 수 있는 음식들로 채워두는 습관을 가지자!

 

  1. 샐러드는 언제나 식사 전에 먹어라!


식사를 하기 전에 샐러드를 먹게 되면, 공복감이 줄어 소식을 할 수 있다. 물론, 끼니때마다 샐러드를 준비 하는 것이 번거로울 수 있기 때문에 큰 용기에 담아 보관해 두었다가 그때그때 꺼내 먹는 것이 좋다.

 

3, 용량을 잴 수 있는 조리도구를 주방에 배치하라!

보통 요리를 하게 되면, 감으로 ‘이 정도면 된 것 같은데?’라는 생각으로 대충 입맛에 맞게 조리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러한 방식은 조리 시 들어가는 정확한 양을 체크하지 못하므로 필요 이상의 칼로리를 섭취하는 경우가 많아 다이어트 실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따라서 주방에 용량을 잴 수 있는 조리기구를 배치하여 음식 량을 정확히 하는 것이 좋다.

 

4, 다이어트에 방해되는 음식은 멀리하자!

다이어트를 실패하는 이유 중 하나가 맛있는 음식의 유혹을 이기지 못해서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선 다이어트에 방해되는 나쁜 식품은 주방에서 과감히 치우자!

 

5, 작은 접시를 활용해라!

작은 접시를 이용하게 되면 음식을 담을 수 있는 음식의 양도, 섭취 칼로리도 적어지게 된다. 특히 스스로 식사량을 조절하기 힘들 때는 밥그릇부터 국그릇, 반찬그릇까지 모두 작은 그릇에 담아 먹는 습관을 가지면 체중조절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주방만 바꿔도 몸무게가 달라진다. 지금 내 주방은 어떤지 꼼꼼히 살펴보고 체중감량에 도움되는 환경으로 개선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