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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철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음식!

작성자 예신
작성일 2016.07.26
조회 483

여름철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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낮에는 내리쬐는 햇빛과 자외선, 저녁에는 높은 습도와 열대야로 잠 못 이루는 여름철. 숨만 쉬기에도 버거운 더위에 다이어트 할 생각을 하니 숨이 턱턱 막히는 기분도 들고 스트레스 받는다면! 이제는 즐겁게 할 수 있는 여름다이어트 방법을 찾아볼 때다.

보통 여름 한철 바짝 하기 좋은 다이어트로 ‘단식다이어트’를 꼽는 여성분들이 많다. 이는 변비나 탈진, 빈혈, 탈모, 위장병, 요요현상, 영양결핍, 골다공증 등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건강에 치명적이지만 다이어트 효과를 빨리 볼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선호하는 사람들이 꾸준히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그렇다면, 먹는 즐거움도 맘껏 누리면서 건강하게 다이어트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오늘은 여름철 우리의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식품들에 대해 알아보자!

 

  1. 건포도


건포도뿐만 아니라 무화과, 배 등 탄수화물의 함량이 높은 과일을 말려서 먹는 것이 좋다. 여기에는 당분, 전해질, 열량 등이 적절하게 함유되어있어 여름철 활동을 위한 에너지로 사용되기 때문에 야외활동을 할 때 간식 대용으로 먹어주면 좋다.

 

  1. 코코넛워터


코코넛워터는 칼륨 전해질이 많고 칼로리는 낮아서 1시간 정도 운동하는 경우 전해질과 당분, 적당한 칼로리를 보충하는데 도움을 주므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1. 바나나


바나나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다이어트 식품 중 하나다. 칼로리가 높고 칼륨이 풍부하여 땀을 많이 흘리느라 전해질이 많이 빠져나간 운동 후 섭취하면 좋다. 항산화 물질, 섬유질, 비타민B도 풍부하므로 최고의 건강식이라 할 수 있다.

 

  1. 저지방 우유


저지방 우유는 스포츠 음료보다 더 좋다. 저지방 우유에는 운동 후 회복에 필요한 3가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 바로 젖당으로 된 탄수화물, 칼륨과 나트륨의 전해질, 카세인과 유장의 단백질 등이다.